2023년 06월 09일 금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현대차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현대자동차가 젊은 드라이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뉴스일자: 2023-03-11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박준의(왼쪽) 선수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박준성(오른쪽) 선수가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

현대자동차는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기원하고 드라이버 양성을 위해 진행 중인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최종 선발 선수를 10일(금) 공개했다.

젊은 드라이버들의 꿈을 지지하고 국제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현대 N 페스티벌'에 참가한 8명의 주니어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진행되었다.
 
원메이크 레이드 대회 :  단일 차종으로 경쟁하는 레이스


현대차는 작년 현대 N 페스티벌 레이스를 진행하며 수집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심층 평가와 전문가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 무대에 데뷔할 최종 인원을 작년 하반기에 선발했다.

특히, 작년 9월에는 초대 WTCR 챔피언인 '가브리엘 타퀴니(Gabriele Tarquini)'와 현대 모터스포츠 법인(HMSG) 소속 TCR 개발 수석 엔지니어가 방한해 직접 대회 참가 중인 8명의 선수들의 잠재력과 가능성 평가를 진행했다.

엄정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N1 프로 클래스 시즌 1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소속 박준의(17세) 선수와 시즌 2위를 기록 중인 같은 팀의 박준성(27세) 선수가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첫 번째 참가 선수로 결정되었다.
 
N1: 2022년도에 신설된 프로급 클래스로, 아반떼 N컵 레이스카를 사용하는 대회

현대차는 이번에 선발된 두 선수의 국제 무대 진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우선, 박준의 선수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TCR 이탈리아에 풀 시즌 참가할 수 있도록 현대 성우 쏠라이트, 한국타이어와 후원 협약식을 맺고 함께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박준성 선수의 경우는 5월에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한국을 대표하는 레이싱 드라이버로 데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향후에도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젊고 재능 있는 선수를 체계적인 과정 하에 매년 발굴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는 3월 9일(목) 코엑스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참가팀과 선수들을 비롯해 현대차 임직원 및 동호인 약 7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최종 선발 선수 공개와 2022년 시상식 및 2023년 시즌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선발 과정을 비롯해 지난해 '현대 N 페스티벌' 경기별 주요 하이라이트와 대회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의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현대 N 페스티벌 In-Depth 더 무비' 시사회도 함께 진행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상무는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기원하고 젊은 드라이버들의 국제 무대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한국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시사회 등에서 나온 피드백을 반영한 최종 수정을 거쳐 '현대 N 페스티벌 In-Depth 더 무비'를 올 하반기 중 OTT 플랫폼을 통해 개봉할 예정이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포니의 시간' 전시 개최
한국 시장 전용 상용차 엔진오일 ‘쉘 리무라 K’
현대오토에버,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 개발
현대차-이케아 코리아, '그린 포레스트' 개최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 첫 우승
대유에이피, 현대차·기아 전기차 스티어링 휠 수주
KG 모빌리티, 5월 내수·수출 총 9860대 판매

 

현대자동차, 2024 팰리세이드 출시
KG 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출시
현대차-기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스즈, 2023 순회점검 서비스·연비왕 대회 진행
기아, 임직원 가족 초청 야구 직관 행사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챌린지' 버추얼 대회 개최
대유플러스, 봉고3용 LPDi 차량용 환형 용기 공급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