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9일 금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생산시설 2배 증설

시노펙스, 중국 수소차용 멤브레인 가습막 수요 급증 대응
뉴스일자: 2023-03-04


수소 연료전지 가습막 멤브레인

시노펙스가 중국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멤브레인 수출 물량의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김천 가습막 제조라인 설비를 추가 투자해 생산량을 2배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미 1월 설비 투자로 생산량을 30% 늘렸던 시노펙스는 약 1개월 만에 생산량을 또다시 2배로 늘리게 되는 것이다.

시노펙스 가습막 멤브레인은 수소차의 엔진 역할을 하는 시스템인 스텍(Stack) 모듈에 사용되는 중공사(中空絲) 형태의 제품으로, 수소연료전지의 효율적인 운전을 위해 스텍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막가습기에 사용되는 멤브레인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나 배터리 방식의 전기차 특성상 대형트럭 등 대용량 출력이 필요한 차량에는 적합하지 않아 대용량의 출력이 가능한 수소차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전기차의 최대 시장인 중국은 대용량 출력이 필요한 대형트럭뿐만 아니라 고출력 친환경 차량인 수소차의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에만 수소차의 엔진인 스텍을 생산하는 업체가 30개 이상으로 수소차의 세계 최대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노펙스 막여과사업본부 박병주 본부장은 “중국 시장에서 시노펙스 수소차용 가습막 멤브레인은 글로벌 스탠다드 스펙을 완벽히 맞춘 성능과 투과율 및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가습막 이외에도 ePTFE 멤브레인 소재로 수소차 엔진 스텍의 수소이온(H+)을 전달하는 고분자전해질막(SYNO PEM-1)도 수소차 시장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수소연료전지에 사용되는 가습막 및 고분자전해질막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기후변화에 대응한 전 세계적인 ESG 경영 확대로 2030년에는 1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출처 : 시노펙스



현대자동차, '포니의 시간' 전시 개최
한국 시장 전용 상용차 엔진오일 ‘쉘 리무라 K’
현대오토에버,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 개발
현대차-이케아 코리아, '그린 포레스트' 개최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 첫 우승
대유에이피, 현대차·기아 전기차 스티어링 휠 수주
KG 모빌리티, 5월 내수·수출 총 9860대 판매

 

현대자동차, 2024 팰리세이드 출시
KG 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출시
현대차-기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스즈, 2023 순회점검 서비스·연비왕 대회 진행
기아, 임직원 가족 초청 야구 직관 행사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챌린지' 버추얼 대회 개최
대유플러스, 봉고3용 LPDi 차량용 환형 용기 공급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