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4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영

랜섬웨어부터 돼지도살까지... 노련해진 사기행각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살림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 시...
1000만원짜리 인공와우, 건강보험 지원 ‘평...
- - - - - - -
 

롯데정밀화학, 지구온난화 개선 연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보고서 QR스캔 통해 몽골지역 사막화 방지 위한 묘목 기부 및 식재
뉴스일자: 2024-07-08

롯데정밀화학은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는 ‘지속가능경영 QR기부 캠페인’과 함께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중장기 추진 전략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2년 연속으로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열람이 ESG실천과 실질적인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QR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정밀화학이 지난해 처음 도입한 본 캠페인에 총 19.9만명이 참여했다. 그 결과, 조성된 기부금 전액을 대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기부했고 주민 5344명에게 생계지원비, 교육물품 및 위생키트를 전달했다.

올해는 QR코드 스캔 후 목표 댓글 수를 달성하면, 몽골 사막화 방지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몽골 바양항가이에 묘목 450그루를 기부한다. 몽골은 전체 국토의 77%가 사막화 되고 있으며, 몽골 사막에서 발생한 모래폭풍이 대한민국에 황사가 되어 날아오고 있다. 특히 몽골 비양항가이는 울란바타르에서 서쪽으로 100Km 떨어진 곳으로 지형이 평탄하고 수량이 풍부해 한때는 들꽃이 풍성한 초지였으나 현재는 토지 황폐화가 심각하고 북서풍의 영향으로 모래폭풍 발생 횟수가 증가해 주민들의 피해가 큰 지역이다.

한편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정밀화학의 ESG경영 중장기 과제 추진을 위해 도입한 △기후변화 및 수자원 리스크 관리 고도화 △전 과정 평가(LCA : Life Cycle Assessment) 시스템 구축 △인권경영체계 △공급망 ESG 평가체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사업장 구축을 위한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물질 저감 실적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다양한 ESG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매년 발간해 오고 있다. 올해로 아홉 번째 발간인 이번 보고서는 주주 및 이해관계자들의 회사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도 자율 공시되며, 롯데정밀화학 기업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롯데정밀화학은 작년 한국 ESG기준원 ESG평가에서 A+ 등급(상위 1.8% 해당)을 받으며, 일반상장사부문 유일하게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그 외에도 △2024 MSCI BBB등급 △2023 Ecovadis Gold 등급 등 국내외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연차보고서 대회인 2023 ARC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 외에도 LACP Vision Awards에서 뽑은 ‘Top 100 보고서’ 중 33위에 선정되면서 해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석 롯데정밀화학 대표이사는 “ESG 경영은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사명이 됐다”며 “지난 60년 간 축적해 온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실천하여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롯데정밀화학



 전체뉴스목록으로

BNK자산운용, BNK 온디바이스AI ETF 상장
hy, 온라인 몰 ‘프레딧’ 가입회원 수 200만 명 돌파
신한투자증권,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사업 MOU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맞춤 URL 결제 OK
신한투자증권, 전자증명서 수취 및 열람 서비스 구축
효성중공업, 호주 파워링크사와 변압기 공급계약
리베이션,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해외마케팅 지원기업 선정

 

BNK부산은행, 전통시장 ‘장금이 溫 & 溫’ 업무협약 실시
존속 가치 부족시 파산 유의해야 도산위기 극복
앤틀러코리아, 예비창업자 100명 모집
맨인블록, 베트남 시장 공략 본격화
‘최신 통상임금 소송 트렌드’ HR 웨비나 개최
정관장, 전 세계 ‘허브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1위 기록
하나은행, 이머징마켓 해외송금 기업 ‘지역특화송금’ 서비스

 


공지사항
뉴스지 한자표기 '新聞集'
뉴스그룹 정보 미디어 부문 상표등록
알프롬 계열 상표, 상표등록 완료
알뜰건설, 상표등록 완료
존차닷컴, 글꼴 변경 상표등록 완료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