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4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영

랜섬웨어부터 돼지도살까지... 노련해진 사기행각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살림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 시...
1000만원짜리 인공와우, 건강보험 지원 ‘평...
- - - - - - -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역대 최고치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
뉴스일자: 2024-06-20

GS리테일이 가장 빠른 O4O 전환에 성공하며 오프라인 유통사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

GS리테일의 O4O 전략 핵심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이하 MAU)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최근 3개월 연속 MAU 증가 추세를 보이며 우리동네GS 앱이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를 지속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3월 ‘우리동네GS’ MAU는 299만 명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를 탈환한 데 이어 4월에는 302만 명을 돌파했고, 지난달에는 역대 최고 MAU인 357만 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한 것이다.

5월 기준 최상위권에 포진된 마트 앱의 MAU와는 91만 명, 편의점 앱과는 무려 186만 명 규모로 격차를 벌렸다. 우리동네GS 앱 론칭 후 역대 최고 MAU 기록이자 편의점, 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의 MAU 기록이라고 회사는 강조해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 MAU의 주요 성장 요인으로 ‘GS페이’와의 시너지 효과를 꼽고 있다. GS페이는 GS리테일의 자체 결제 시스템이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연동하면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클릭 한 번으로 결제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2022년 10월 오프라인 채널 앱을 모두 통합한 우리동네GS 앱을 새롭게 론칭하며 GS페이를 핵심 서비스로 앱 전면에 배치했다. 우리동네GS 앱의 이용자 등 인프라를 활용해 GS페이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차별화 결제 시스템을 제공해 앱 이용 고객의 쇼핑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한 것이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GS페이 간편 가입 이용이 가능하게 했으며 결제 시 가격 할인, +1 혜택, 포인트 자동 적립과 앱 내 증정품 자동 보관 서비스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시스템을 구현하자 GS페이 이용 고객이 급증했다.

지난달 말 기준, GS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는 4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GS25 등 오프라인 채널 내 간편 결제 수단 사용률 1위에 등극하는 등 다빈도 이용 고객이 늘며 우리동네GS 앱 MAU를 밀어 올리는 원동력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대 4인 그룹에게 동일한 멤버십 혜택을 주는 ‘패밀리 서비스’의 신규 가입 고객 수가 지난 5월, 론칭 초기(2023년 4월) 대비 14배 폭증하며 우리동네GS 앱 이용자층을 대폭 확대했으며, △나만의 냉장고(증정품 보관) △퀵커머스 △반값택배 △와인25플러스 △마감할인 △사전 예약 판매 등도 앱 경쟁력 상승 및 충성 고객을 육성하는 데 핵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최대 9000포인트와 이색 굿즈 등을 지급해 높은 호응을 끌며 성료한 ‘선물이 쏟아지는 GS마법의집’ 이벤트 등과 같은 앱 이용자를 위한 차별화 이벤트도 풍성하게 선보여 간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분기별 100만 건에 달하는 신규 다운로드가 지속되는 등 우리동네GS 앱의 폭발적인 성장 추세는 현재 진행형이라며, 차별화 서비스를 우리동네GS 앱에 신규 탑재하는 등의 고도화를 지속하며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O4O 최적화 모델을 구축해 가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GS리테일



 전체뉴스목록으로

BNK자산운용, BNK 온디바이스AI ETF 상장
hy, 온라인 몰 ‘프레딧’ 가입회원 수 200만 명 돌파
신한투자증권, 스탁키퍼와 토큰증권 사업 MOU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맞춤 URL 결제 OK
신한투자증권, 전자증명서 수취 및 열람 서비스 구축
효성중공업, 호주 파워링크사와 변압기 공급계약
리베이션,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해외마케팅 지원기업 선정

 

BNK부산은행, 전통시장 ‘장금이 溫 & 溫’ 업무협약 실시
존속 가치 부족시 파산 유의해야 도산위기 극복
앤틀러코리아, 예비창업자 100명 모집
맨인블록, 베트남 시장 공략 본격화
‘최신 통상임금 소송 트렌드’ HR 웨비나 개최
정관장, 전 세계 ‘허브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1위 기록
하나은행, 이머징마켓 해외송금 기업 ‘지역특화송금’ 서비스

 


공지사항
뉴스지 한자표기 '新聞集'
뉴스그룹 정보 미디어 부문 상표등록
알프롬 계열 상표, 상표등록 완료
알뜰건설, 상표등록 완료
존차닷컴, 글꼴 변경 상표등록 완료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