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2일 토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랜섬웨어부터 돼지도살까지... 노련해진 사기행각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살림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 시...
1000만원짜리 인공와우, 건강보험 지원 ‘평...
- - - - - - -
 

산업부-KOTRA, 중국 의료·바이오 내륙시장 문 두드리다

쓰촨성 청두에서 한중 의료·바이오 미래협력플라자 개최
뉴스일자: 2024-06-10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5월 30일부터 이틀간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2024 한중 의료·바이오 미래협력플라자’를 개최했다. 양국 간 의료바이오 분야 민관 협력과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행사는 주청두 대한민국 총영사관(총영사 엄원재)과 함께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는 △한·중 의료바이오 미래협력 포럼 △참가기업 IR 발표 △쇼케이스 바이어 상담회 △현지 의료기관·기업 방문 상담 등이다. 국내에서는 △의료기기(6개사) △의료·미용(5개사) △의약·제약(2개사) △AI·스마트 헬스케어(1개사) △양로케어(1개사) 분야 총 15개사가 참가했다.

30일에 열린 미래협력 포럼에는 양국 정부와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차병열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센터장은 한국의 의료산업 트렌드와 양국 간 협력 방안에 대해서 발표했다. 차 센터장은 한국의 혁신 의료기기를 도입해 중국 내 임상시험과 공동 연구를 통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서 중국 서남부 대표 제약사인 굿닥터(Good Doctor) 그룹의 셰웨이항 총경리보는 ‘중국 의약 산업과 협력 수요’를 주제로 연단에 섰다. 항종양, 면역조절제, 혈액·조혈계 약물 등 향후 한국기업과의 협력 희망 분야를 소개했다.

이어서 열린 쇼케이스 바이어 상담회에서는 중국 최대 제약사 시노팜(Sino Pharm), 중국 3대 의료미용그룹인 에스터(AIST)를 포함해 주요 병원, 온라인 의약 플랫폼, 의료기기 수입사 등 70여 개사가 참가해 국내기업과 상담을 진행했다.

한편 중국 바이오·헬스 시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 경향이 건강과 자기 관리에 집중되면서 유망 수출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은 65세 이상의 인구가 14% 수준인 노령화 사회로 급속하게 전환되면서 실버케어 의료기기를 비롯해 관련 서비스 산업이 7조위안(1조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또한 소비력이 좋은 중산층이 늘어나면서 뷰티·미용에 대한 수요도 1~2선 도시를 중심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제품의 대중국 수출은 올해 이미 2.4억달러를 넘어 지난해보다 14.3%가량 증가했다.

특히 중국 서남 내륙 지역은 중국 내 가장 빠른 경제 성장과 전략산업 육성 정책을 바탕으로 바이오 제품 개발과 제조 기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사노피(Sanofi), 화이자(Pfizer) 등 글로벌 기업들도 연이어 진출하고 있다.

황재원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서남부지역은 연해 지역에 비해 우리 바이오·의료 분야 협력 기회가 많다”며 “우리 기업과 중국 기업 간 임상, 신약 개발, 제조협력, 수입유통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KOTRA



 전체뉴스목록으로

마이샵 전통시장 지원쿠폰… 타지역 고객 유입 효과 커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5월 판매 25% 증가
BC카드-갤럭시아머니트리, 충전 편리한 ‘머니트리카드’ 출시
하나은행, 해외송금 ‘수취계좌 사전 확인’ 서비스
우리금융, 신종자본증권 4000억원 발행 성공
KOTRA-국토부, 방콕·마닐라서 스마트시티·ICT 분야 수출상담회
한-튀니지-아프리카 비즈니스 포럼

 

영국 방산 경제사절단, HD현대와 함정사업 협력 모색
한화생명 ‘한화생명 암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우리은행, 중소벤처기업 스케일업 나선다
하나은행 ‘K리그 우승 적금’ 출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특허전략개발원·농촌진흥청 채용
‘서울푸드 2024’ 역대 최대 규모 개최
국내 제1호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착수

 


공지사항
뉴스지 한자표기 '新聞集'
뉴스그룹 정보 미디어 부문 상표등록
알프롬 계열 상표, 상표등록 완료
알뜰건설, 상표등록 완료
존차닷컴, 글꼴 변경 상표등록 완료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