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05일 화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사회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티머니복지재단 ‘이로운도로 캠페인’
희귀질환 환자 위한 희망의 발걸음 모은다

포토뉴스
 

K-UAM 원 팀, 인천시와 UAM 상용화 기반 마련 협약

현대차, KT,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공사, 현대건설 컨소시엄
뉴스일자: 2023-11-17

현대자동차가 참여한 UAM(Urban Air Mobility·도심항공교통) 컨소시엄 ‘K-UAM 원 팀’이 인천광역시와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생태계 구축과 상용화를 위해 협력한다. K-UAM 원 팀은 현대차를 비롯해 KT,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공사, 현대건설 등 5개 사가 국내 도심항공교통 서비스의 성공적 실현을 위해 2021년 처음 결성한 컨소시엄이다.

현대자동차는 국제 UAM 박람회 ‘2023 K-UAM 컨펙스(CONFEX)’가 개최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K-UAM 원 팀과 인천광역시가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UAM 원 팀이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를 연결하는 수도권 UAM 서비스를 운용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더욱이 섬을 활용한 UAM 기체 테스트 측면에서도 인천시에 위치한 수많은 섬들의 활용도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K-UAM 원 팀과 인천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시 도서 지역 및 도심의 UAM 운용 체계 수립 △UAM 생태계 구축 및 사회적 수용성 증대를 위한 활동 △UAM 광역 연계 교통서비스 상용화 준비 등 도심항공교통 상용화의 기틀 마련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양측은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도록 관련 정책 및 제도 수립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민관협의체 운영을 통한 신규 과제 발굴과 업무 협업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AAM본부 사업추진담당 김철웅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시의 주요 도심을 연결하는 항공 운송을 실현하고 도서 지역들의 이동 편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인천시뿐 아니라 향후 수도권 UAM 서비스 연계 운용을 위해 다른 지자체와도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UAM은 도시의 공간구조와 시민들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5사와의 협력을 통해 UAM 시대를 열어 도시화 문제와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인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9일(목)과 10일(금) 양일간 개최되는 ‘2023 K-UAM 컨펙스’에 참가해 UAM 콘셉트 기체를 전시하고 AAM(Advanced Air Mobility) 비전을 소개한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미국 UAM 법인인 슈퍼널(Supernal)을 통해 10월에 열린 한국 최대 에어쇼 ‘ADEX 2023’에서 2028년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인 UAM 기체의 인테리어 콘셉트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전체뉴스목록으로

학생의 직업가치 변화 : 의사와 법률전문가를 중심으로
지역문화진흥원 ‘외로움 예방, 문화로 풀다’ 연결사회 포럼
아름다움 추구는 모두가 누려야할 권리
취약계층 친화적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용화
KB국민은행,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 연계 서비스
워케이션 성지로 제주 각광... 일하면서 즐거운 순간을
3040 '교육이 개인의 경제적 부 증진에 영향'

 

2023년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
충남 빅데이터 포럼 성료, 데이터 행정 논의
학교밖청소년 법률지원단 위촉
명동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위한 맞손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12월 클럽 참여자 모집
BNK부산은행, 공무원대출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
불법 포획된 천연기념물 남생이 자연으로 돌려보내다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