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5일 화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과학기술

기업 75.1% ‘신입직 채용 시 학벌 고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아동학대인식개선사업 ‘학대피해아동 발견 ...
식용견에 새로운 이름 선물하는 ‘#NameMe’ ...

포토뉴스
 

HK L-137, 건강한 과체중자 염증 감소 효과

대사증후군 최전선 방어 역할 수행
뉴스일자: 2020-01-14

건강을 의식하는 초점이 염증을 줄이는 음식과 식품 보충제, 행태로 옮겨진 이유가 있다.

이는 하우스 웰니스 푸드가 독보적인 면역생물학 물질로 ‘Immuno-LP20®’의 주요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HK L-137의 항염증 효능을 수십년 동안 주의 깊게 연구해온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발표된 연구는 사균 형태의 간균이 비만과 싸우는 이들에게 미치는 중요성과 때로 생명까지 구하게 되는 기전을 밝힌다.

염증은 사람이 스트레스, 감염 및 외부 독소에 대항하기 위해 의존하는 신체 반응이다. 하지만 염증은 대사 기능 장애의 핵심 중 하나이기도 하다. 염증이 결국 장기 부전으로 이어지는 노화 과정의 파괴적 측면을 포함해 모든 질환의 결정적 특징이라고 주장하는 의견도 상당수다. 염증을 방치할 경우 전반적 건강을 저하시킬 수 있고 일련의 대사 합병증과 연결될 수 있다. 또한 루푸스부터 다발성경화증(MS)에 이르기까지 수십 여 종의 자가면역 질환과도 관련이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이라도 과도한 체질량과 관련된 스트레스 아래 건강이 급속히 하향 나선을 그릴 수 있다.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비만은 산업 사회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보편화된 질병 요인으로 꼽힌다. (미국에서만 인구 40%가 비만 상태다.) 쉽게 설명하자면 체지방이 많은 사람일수록 염증성 사이토카인 생성이 증가한다. 대중 문학 작품은 가혹한 세부 사항을 회피하지만 이 파괴적인 주기의 징후에는 인슐린 저항성, 제2형 당뇨병, 비알코올성 간 질환,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이상 지질혈증이 포함된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 연구소가 규슈 대학교 생체방어 의학 연구소와 함께 수행한 최신 연구는 염증이 파괴적 효과를 야기하는 과정을 상술하고 있다. 지방 조직은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다량 생성해 염증성 매개체의 혈청 수치를 높인다. (C반응성 단백질과 그 중 백혈구 농도) 종양 고사 인자 및 인터류킨은 전신성 인슐린 저항성을 유도하고 지질 대사에 영향을 미친다. 트리글리세라이드 및 초저밀도 지질단백질(VLDL)의 혈청 수치가 동시에 상승한다.

염증 반응에서 세포는 일반적인 스트레스나 부상에 영향을 받은 신체 근육과 장기를 보호하기 위해 매우 복잡한 수단을 통해 소통한다. 이 연구 논문은 과체중과 관련된 염증을 비롯한 잔류 염증의 결과와, 비만인 또는 과체중자에게 존재하는 염증 매개체가 인슐린 저항성 및 고지혈증과 같은 관련 대사 장애를 막기 위해 어떻게 억제되어야 하는지를 규정하고 있다.

젖산 기반의 세균성 프로바이오틱스는 오랫동안 면역 조절 및 지질 대사에 효과를 보여 왔다. 케피어와 같은 식품과 기타 프로바이오틱 부스터 내 생유산균은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됐으나 그 효과는 화학 작용과 신체에 작용하는 기전에 의해 제한된다. 학계 검토를 거친 다수 연구 결과 (열처리된) HK L-137과 같은 사유산균이 비만으로 유발된 염증과 이상 지질 대사 개선에 동등하거나 많은 경우 더 효과적이며, T세포 생성에서 콘카나발린A(con A) 유도 증식과 같은 Th1 관련 면역 상승을 포함한 여러 척도로 측정된바, 면역 반응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사멸의 장점은 박테리아 유기체의 세포 장벽을 강화하고 생체 유전 물질을 고정한다는 것이다. 이로써 위액을 견디고 소장의 회장을 거친 후에도 그대로 남아 점막의 면역 반응을 촉진한다. 열처리는 하우스 ’Immuno-LP20’의 주요 구성 요소인 HK L-137의 면역생물학적 특성을 가지도록 한다. 또한 다수 학계 검토 연구 결과에서 알 수 있듯 세포 보호 및 재생 기능은 상기도 감염과 치주 질환을 극적으로 감소시켜 삶의 질 향상을 돕는다. 또한 가공에도 강해져 다양한 응용제품에 HK L-137을 활용할 수 있다. 사처리는 효과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탁월한 유통 기한을 제공한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30년 가까이 HK L-137의 면역학 및 예방 기능에 관한 임상 연구와 천연 식품 제품 기반 생산의 개선에 헌신해 왔다. HK L-137에 토대를 둔 기능성 이뮤노바이오틱 제품인 ’Immuno-LP20’은 그간의 노력의 백미다.

전 세계적으로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급증하고 있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해 면역력 강화와 세포 내 활력 회복을 돕는 체내 고유 능력을 뒷받침하는 데 식품 보충제와 기능성 식품 제품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고 지구상의 모든 생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탐구다.

출처 :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 Corp.)



 전체뉴스목록으로

롤스로이스, 트렌트 엔진 25주년 달성
Teledyne DALSA의 32k TDI 카메라
3D 프린팅 가능한 순수 구리 재료·적층제조 솔루션
사파이어 금속 3D 프린터 검증 파트너십 체결
건국대 연구팀, 신약 개발기업과 공동 연구 계약
키옥시아, 5세대 BiCS FLASH 공개
과기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대응연구

 

초기 배아 유래 세 가지 줄기세포 에너지 대사 규명
새로운 면역 항암 마우스 모델 출시
파나소닉, 고강도 블루 WBC 기술 개발
단일 스위프로 70kHz~220GHz 측정 가능 VNA
바이오 곰팡이 방지제의 화초 대상 효과 평가
엠에스웨이, 혁신적 열차단필름 개발 성공
실명 치료, 각막조직 재생 실현 가까워졌다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